(사)청렴코리아 충남도·아산시위원회, 성웅이순신축제서 ‘청렴 실천 서명 캠페인’ 눈길정명제 아산시위원장, “차별 없는 사회·공정 경쟁 사회·행복한 사회를 위한 청렴문화 확산 앞장”
(사)청렴코리아는 '청렴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가치관으로 당당한 일류국가를 건설하자'는 모토 아래 지난 2011년 설립된 국민권익위원회 법인설립허가 제4호 단체로, 국내외 10만여명의 회원 속 부정부패 방지 및 청렴과 나눔을 실행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청렴 실천 서명 캠페인'은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방문한 시민 및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청렴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청렴한 나라, 청렴한 국민으로 국가의 도덕성을 드높이자"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나 자신부터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자"고 다짐을 받는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또 부스 내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 이해충돌방지법 및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안내가 담긴 현수막을 통해 청렴의식을 강화하는 계기도 다졌다.
이를 통해 3일 동안 아산시민을 비롯해 천안·서산·당진·청주·경기도·인천·군산 등 720명의 관람객들이 '나 자신부터 청렴한 생활 실천'을 약속했다.
정명제 위원장은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아 '나 자신부터 청렴한 생활 실천'에 서명하며 청렴문화에 동참해 준 720명의 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지면을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한 뒤,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청렴은 절제하는 마음, 정직한 자세, 남을 배려하는 마음, 약속을 잘 지키는 자세 등 일상생활 속 남을 위해 지켜야 하는 다양한 태도 등이 포함돼 있다. 이런 작은 행동들이 나 자신부터 시작된다면 사회공동체 안에서 서로 신뢰하며 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위원회 활동이 미약하지만, 위원 확충에 노력하는 등 앞으로도 차별 없는 사회·공정 경쟁 사회·행복한 사회를 위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 정만국 기자 <저작권자 ⓒ 아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