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렴코리아 충남도·아산시위원회, 새해 첫날 맹사성 고택 참배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2/01/03 [11:41]

(사)청렴코리아 충남도·아산시위원회, 새해 첫날 맹사성 고택 참배

아산저널 | 입력 : 2022/01/03 [11:41]

 

()청렴코리아 충남도 및 아산시위원회가 2022 임인년 새해 첫날  맹사성 고택을 찾아 청렴에 대한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참배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아산저널

 

국민권익위원회 법인설립 제4()청렴코리아 충남도위원회(위원장대행:임헌창) 및 아산시위원회(위원장 정명제)2022 임인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일 아산 배방읍 중리에 위치한 맹사성 고택을 찾아 청렴에 대한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로 다짐하며 참배했다.

 

이날 청백리의 표상인 고불 맹사성 선생의 청렴정신을 이어 받아 '청렴한 대한민국 우리가 만듭시다'란 슬로건을 갖고 청렴코리아 충남도 및 아산시위원회 위원들은 고불 맹사성의 위패가 모셔져 있는 고택 내 세덕사를 찾아 참배했다.

 

특히 조선시대 최고의 청백리로 추앙받는 맹사성의 청렴정신을 되새기며, 청렴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마음가짐을 다졌다.

 

 청렴코리아 충남도 및 아산시 위원들이 맹사성 고택 주변을 둘러본 뒤 기념촬영했다.

 

한편 ()청렴코리아 충남도위원회는 도내 시·군 위원회를 조직해 고불청렴문화제 등 청렴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장인 맹사성 청렴 교육원 아산시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또 충남도위원회 산하 아산시위원회는 20여명이 활동 중으로, 코로나19 여파로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지만 청렴 서명운동 및 청렴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