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맘(임산부)편한 도서관 지원사업 추진

- 태교 및 아이 성장앨범 촬영법 프로그램 등 운영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4/12 [11:19]

아산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맘(임산부)편한 도서관 지원사업 추진

- 태교 및 아이 성장앨범 촬영법 프로그램 등 운영

아산저널 | 입력 : 2021/04/12 [11:19]

 

  © 아산저널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임산부를 위한 태교 프로그램과 아이의 성장앨범 촬영법을 배워보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임산부)편한 도서관 운영지원사업은 충남도서관 공모로 추진된 임신·태교·육아관련 정보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도비 지원사업으로 내가 먼저 만난 그림책 태교 걱정말아요, 태교 우리아이 성장앨범 준비하기로 구성됐다.

 

내가 먼저 만난 그림책 태교는 그림책 공감 읽기를 통한 감정코칭과 아이의 성장발달에 따른 그림책 육아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며 걱정말아요, 태교는 임신과 출산, 육아에 따른 불안과 고민을 집단상담하며 심리적 원인분석과 이론으로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걱정말아요, 태교수업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비대면(zoom)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특화 주제인 영상특화에 맞춘 우리아이 성장앨범 준비하기도 준비됐다.

 

아이의 성장앨범 및 가족사진 촬영법과 보정법, 스튜디오 활용법 등을 우리아이 특별한 성장앨범 만들기 우리가족 화보찍기 우리아이 성장, 영상으로 기록하기 우리집을 홈스튜디오로! 일상 기록하기로 기수별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으로, 신청대상이 예비 부모와 영유아 가정 부모까지 확대돼 가족 친화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편한 도서관 프로그램은 오는 428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꿈샘도서관(041-530-673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