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전자현미경 사진 전시회 개최

- ‘미시세계로의 여행: 생활 소품의 비밀을 찾아서’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2/24 [11:15]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전자현미경 사진 전시회 개최

- ‘미시세계로의 여행: 생활 소품의 비밀을 찾아서’

아산저널 | 입력 : 2021/02/24 [11:15]

 

 전자현미경 사진 미시세계로의 여행 전시 모습                                       © 아산저널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은 생활 소품을 이용한 전자현미경 사진 미시세계로의 여행을 전시하고 있다.

 

미시세계로의 여행은 전자현미경을 활용한 사진전으로 총 4개의 주제로 연 4회 개최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여행인생활 소품의 비밀을 찾아서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소품들에 대한 전자현미경 사진들로 구성되어있다.

전시된 작품은전구의 필라멘트 활성탄 연필심과 샤프심 세제 없이 닦이는 스펀지 잡지와 A4용지 마스크 스타킹 바늘과 채혈침 다양한 상태의 머리카락 나일론 티백과 종이 티백 동전으로 총 11점이다.

 

과학교육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사전자현미경은 분해능이 2~3nm로 이차 전자 검출기와 4세대 진공 이차 전자 검출기를 통해 최대 100만 배의 배율로 확대 관찰할 수 있다.

 

전시회는 과학교육원 1층 중앙홀에서 216일부터 516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 19로 인한 사전예약제로 현장 방문이 한정된 상황을 고려하여 과학교육원 누리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전종현 원장은 전시회 개최를 통해 전자현미경 속 생활 소품의 모습과 과학적 사실들을 통해 미시세계에 대한 이해 확대와 과학적 탐구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